![]() |
| ▲ 해운대구 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건강협의체 간담회 개최 |
[파이낸셜경제=박영진 기자] 해운대구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4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건강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지역건강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사회의 건강문제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자리에는 보건·복지·의료 분야 기관대표와 주민 대표 등 지역건강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건강생활지원센터의 운영 현황과 주요 사업을 공유하고, 재송·반여지역의 건강지표 및 건강문제 현황을 심층적으로 살펴봤다. 특히 고령화 심화와 만성질환 증가 등 지역 맞춤형 특성을 고려한 건강증진사업 추진 방향과 주민 참여를 이끌어낼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각적인 의견을 나눴다.
협의체 위원들은 지역 주민의 건강수준을 높이기 위해 기관 간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역 건강관리의 든든한 거점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해운대구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만성질환 예방관리, 신체활동 증진, 재활 및 치매예방 등 지역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파이낸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