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하하마을건강센터(4개소) 신체up, 마음up, 관계up ‘2026년 1차 건강UP 교실’ 성료

박영진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3 12:35:0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부산진구 하하마을건강센터(4개소) 신체up, 마음up, 관계up ‘2026년 1차 건강UP 교실’ 성료

[파이낸셜경제=박영진 기자] 부산진구 하하마을건강센터 4개소(가야1동, 범천2동, 부전1동, 연지동)는 초고령사회에 대응하고 건강한 노년기 삶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 ‘2026년 1차 건강UP 교실’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월 24일부터 6월 16일까지 각 하하마을건강센터별 일정에 따라 진행됐으며, 6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사전 노쇠선별검사를 실시해 참여자를 선정했다.

노쇠검사와 근감소증 선별검사, 우울검사, 사회적 고립감 검사 등을 통해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10주간 개인별 맞춤형 중재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한편 부산진구 하하마을건강센터는 오는 8월 ‘2026년 2차 건강UP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며, 세부 일정은 각 하하마을건강센터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가까운 하하마을건강센터를 방문해 사전 노쇠선별검사를 받고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파이낸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