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인천시청 |
[파이낸셜경제=김기보 기자] 인천여성가족재단은 오는 12월 9일부터 2026년도 1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기간: 2026. 1. 5.~3. 25.]
모집과정은 ▲직업능력개발, ▲인문교양, ▲어린이, ▲생활체육, ▲특강 등 5개 분야 총 115개 강좌로 구성되며, 인문학 강좌를 비롯해, 친환경 ESG 강좌, 가족을 위한 주말 특강 등 인천시민의 취․창업 기반이 되는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이번에는 인문학 감수성 확장을 위한 '그림책으로 보는 인문학: 나와 타인을 이해하는 건강한 소통법' 특강이 새롭게 개설된다.
그림책을 매개로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소통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성찰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일상에 균형을 위한 주말 프로그램으로, 신체 회복과 건강한 루틴 형성에 도움을 주는 '힐링요가'와 가족과 함께할 주말 식사를 위한 '주말 가정식 반찬 클래스' 강좌도 운영한다.
또한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새해맞이 '행운을 부르는 마크라메 도어벨 만들기', 설 명절 준비'품격을 더한 설날 모듬전 만들기', 전 세대의 사랑을 받는 한국 디저트를 배우는 '전통의 맛, K-디저트 만들기' 강좌를 마련했다.
ESG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친환경 프로그램으로는 생활 속 환경 보호 실천법을 배우는'복을 담는 정리수납 클래스'가 운영되며, 지속가능한 소비와 정리습관 형성을 통해 환경과 일상을 동시에 돌보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이번에 준비한 특강들은 재단이 여성가족정책 플랫폼을 지향하는 의미를 더해 더욱 깊이 있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인천여성가족재단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접수일정은 △직업능력개발 분야는 12월 9일부터, △인문교양·어린이 분야는 12월 10일부터, △특강·생활체육분야는 12월 11일 오전 10시부터 분야별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여성가족재단 누리집과 카카오톡 채널(인천여성가족재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