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프레스센타 정부시상 개최

김윤정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2 10:44:4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대회장 이개호 의원, 일자리 창출 부문, 사회공헌부문, 지역 발전 부문, 산업 발전 부문, 해외봉사부문등, 특별상 수상엔 세이브드 칠더런 코리아 오준 이사장

▲사진. 2021년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프레스센타 정부시상 개최 

 

 

[파이낸셜경제=김윤정 기자] "함께라서 행복합니다, 같이라서 힘이됩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이 12월 02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 클럽에서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주최로 단체와 기업, 개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5개 분야 4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의 상황을 고려해 각 부분별 수상자들이 시차를 두고 시상에 참여했다. 아나운서박민주의 사회로 진행된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수상자 외에 축하객들의 참여는 어려웠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조직위는 시상식장 앞에서 수상자들의 신원파악을 물론, 마스크 착용과 체온측정을 실시하고 혹여라도 있을 감염에 철저한 대비를 했다.

이개호 의원은 인삿말을 통해 “올 한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녹록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잃지 않고, 더 큰 빛을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기관, 기업, 단체, 개인 등 모든 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며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국제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중요시되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문화의 선진적 변화를 기대한다.” 라고 소감과 당부를 전했다.

이어 심사위원장인 강현직 전 언론인은 심사 경과보고와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이번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에는 기업과 기관, 개인 등 총 227건의 신청서가 접수되어 각분야의 심사위원들이 3번의 심사를 통해 40여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강 심사위원장은 이번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 훌륭한 기관들과 좋은기업, 사회공헌 일선에서 몸소 실천을 아끼지 않는 분들의 참여가 많았다고 전했다. 덧붙여서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의 최고 영예의 상이라고 할 수 있는 특별상에 세이브드칠드런 코리아 오준이사장을 선정하게 되어 기쁘다고 심사 경과보고와 심사결과를 마쳤다.

특별상은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에 이바지한 국내외 사회공헌자중 국내부문과 해외부문으로 조직위원회에서 객관적이고 투명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특별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세이브드칠드런 코리아 오준 이사장은 38년 간 외교관으로 전 UN 주재 대사로 역임하였고, 아동인권 제고에 헌신하여 아동권리의 가치와 원칙을 바탕으로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이사장으로 역임하여 빈곤, 장애, 조부모 가정, 난민 등 소외계층 아동을 우선순위에 두고 활동하였으며 아동학대 예방에 앞장서는 한편, 국제사회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기여해 왔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김영배 이사장은 ISO26000을 기준삼아, 산업계, 정부, 소비자, 노동계, 비정부기구(NGO) 등 7개 경제주체를 대상으로 지배구조, 인권, 노동관행, 환경, 공정거래, 소비자이슈, 공동체 참여 및 개발 등 7대 의제에 대한 검증으로 최종 선정됬으며“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국민과 수상자분들의 마음을 따듯하게 녹이기 위해 홍보대사로 낸시랭, 개그맨 임혁필, 가수 , 국악인 권태경씨가 선정되어 선한 영향력을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사회공헌 부문, ▲일자리창출 부문, ▲산업발전 부문, ▲지역발전 부문, ▲사회봉사 부문 등 총 5개 부문 시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날 각 부문의 시상의 영예를 안은 기업은 다음과 같다.

●사회공헌 부문

사회공헌 부문은 △한국주텍금융공사 △(주)에듀윌, △대한시조협회 순창군지회, △안성시의회, △롯데정밀화학주식회사, △한국가스기술공사, △대구시 수성구 △CJ올리브네트웍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전력공사 대전세종충남본부, △한국전력공사 대구본부 사회봉사단, △㈜에코프로, △㈜네이쳐블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윈글로벌파트너스 △(주)동심 부설 동심연구소기 수상자로 선정됐다.

●일자리창출 부문

일자리창출 부문은 △기술보증기금, △주식회사 온누리아이코리아가 선정됐다.

●산업발전 부문

산업발전 부문에는 △WT메소드

●지역발전 부문

지역발전 부문 시상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생태원, △한국남동발전 ㈜분당발전본부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회봉사 부문

사회봉사 부문에는 △주식회사 백퍼센트 △세영건설주식회사 △석플란트치과병원 △익산시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 △서울행복담은치과△오산교육재단 학부모스터디△사회법인 춘강△수니꽃차아카데 가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는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다양한 형태로 사회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고 사회에 널리 홍보함으로써 대한민국 사회공헌 문화 확산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고자 함이 그 제정 배경이며 정부시상으로 이루어졌다. 참여하는 기관은 △외교부, △국토교통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해양수산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특별시, △제주시특별자치도, △경찰청, △소방청, △해양경찰청 등이다.

 

 

파이낸셜경제 / 김윤정 기자 goinfomaker@gmail.com 

 

 

 

 

[저작권자ⓒ 파이낸셜경제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