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교육연구원, 2025 제2차 강원교육 포럼(공개토론회) 개최 |
[파이낸셜경제=조성환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구원(원장 이수인)은 11월 28일(금) 13시 30분, 신라모노그램 강릉 호텔 볼룸에서 ‘학교폭력 갈등을 넘어 화합으로’를 주제로 2025 제2차 강원교육 포럼(공개토론회)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공개토론회)은 교원, 교육전문직원,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갈등전환지원단, 학부모 등 170여 명이 함께 ‘교육에서의 학교폭력 예방과 해결’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 주체의 관점을 공유하고, 학교폭력 예방과 해결 방향을 모색하는 공론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강원교육 포럼(공개토론회)은 강의와 종합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 강의는 △변성숙 에듀로 교육법률연구소 대표 변호사가 ‘학교폭력 예방 ‘교육’에서의 해결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은 ‘학교폭력, 갈등을 넘어 화합으로’를 주제로 진행되며, 좌장은 변성숙 변호사가 맡는다. 토론에는 △이경호 교사(강원체육고, 학교문화 개선을 통한 관계 회복과 성장) △최은숙 조정위원(원주교육지원청 갈등전환지원단 조정위원, 갈등전환지원단 사례 및 방향) △김상기 위원장(양구, 인제, 속초·양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장,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역할과 책임) △박태양 대표(강원교육사랑학부모연합 대표,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 처리 과정에서 학부모의 기대)가 참여하여 교육 제도 안에서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처리 과정에서의 실제 경험과 관점을 공유하고, 학생의 화합과 성장을 중심으로 한 학교폭력 예방 과제를 함께 논의한다.
이수인 원장은 “학교폭력 예방과 해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관점은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서 학생 성장에 있는 것이며, 이번 공개토론회가 학교폭력이 갈등에만 머무르지 않고, 교육공동체의 화합과 학생 성장에 맞춘 관점으로 전환이 되길 바란다”라며, “화합과 성장을 위한 강원교육의 실현과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교육연구원은 다양한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